마늘이 가득!! 마늘빵 만들기

 

얼마전 마늘빵을 사서 먹었는데 정말...맛이 없었어요. 분노!!!

마늘과 버터가 많이 안들어간건 어찌저찌 이해할 수가 있었지만 대체 왜 눅눅한건지? 빵이 문제인건지...오랫만에 마늘빵 생각이 나서 사먹었는데 완전 실패했어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마늘빵은 만들기에 그리 어려운건 아니예요.

기존의 만들어져 있던 빵을 이용한다면야, 들어가는 재료도 적고 쉬운 편이죠.

 

마늘빵 재료

바게트빵. 혹은 식빵이나 다른 빵을 이용해도 좋아요.

버터, 꿀, 다진마늘, 파슬리가루

 

 

버터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집에 있는 무염버터를 사용했어요.

버터가 살짝 녹을 정도만 전자렌지에 돌려주세요.

 

 

녹인 버터에 다진마늘과 꿀을 넣어줍니다.

정확한 계량은 딱히 필요없는것 같아요. 취향에 따라 다진마늘과 꿀을 넣어주세요.

 

꿀 대신 설탕도 괜찮은데, 꿀이 더 맛있는것 같아요.

 

 

잘 섞은 다음에 파슬리 가루도 같이 넣어줬어요. 파슬리도 많이 많이ㅎㅎ

 

 

 

바게트빵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에 섞어 놓은 재료를 팍팍 발라줬어요.

 

 

오븐에 구워줍니다.

 

마늘이 적당히 익을 정도만 구워주면 되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면서 표면이 타지 않도록 해주세요.

전 예열 후 210도에 10-15분정도 구워줬어요.

 

 

너무 오래 익히면 빵이 넘나 바삭거려서 먹기 힘들어지더라구요. 저는 조금 오래 구운것 같아요.

취향에 맞춰서 시간을 조절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마늘과 버터, 꿀이 많이 들어가니 확실히 맛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